얼마 전 #버버리 의 CEO가 2년도 안되어 사임하면서 이 브랜드는 5년간 3명의 CEO가 바뀌는 난항을 겪고 있어요. 버버리에는 우리가 '천재 디렉터'라 부르는 Daniel Le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어요. 그의 크리에이티브가 왜 버버리를 구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전문가들의 조언은 공통적이에요. 버버리는 쿨할 필요가 없어요. #브랜딩 에 대해 여러 관점으로 생각해 보게 하는 사례예요.
7월 7일, 영국의 The Telegraph는 버버리(Burberry)가 주가 급락 이후 45일간의 구조조정 협의에 따라 수백 명의 직원을 해고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어요.
지난 2년 동안 버버리의 수익은 40% 급감했어요. 회사의 세전 이익은 전년의 6억 3천 4백만 파운드에서 2024년 3월 30일까지 3억 8천 3백만 파운드로 줄어들었어요.
버버리는 매출 감소, 이익 감소 및 주가 하락의 악순환이 계속되면서 비용 절감 조치를 취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