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연말부터 #Gartner 는 충격적인 예측을 쏟아내고 있어요.
-2025년까지 소비자들의 #SNS 상호작용은 50% 줄어들 것입니다~
-2026년까지 검색 볼륨의 25%가 사라지고 생성AI 챗봇 검색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정확한 수치와 시기가 딱 맞을진 모르겠지만 대체로 마케터들은 수긍하고 있어요. #검색엔진 에는 혁신이 필요해요, 아울러 #자사몰_검색 또한 업그레이드 되어야 할 시점이죠. 함 알아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미래의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예요.
정말이지 미래엔 마케팅이 어찌 될까요..? 이제 곧 쿠키도 사라지는데 심지어 가트너가 지난해 말부터 불온한 이야기를 주구장창 발표하고 있어요.
지난해 말 Gartner는 "2025년까지 소비자의 50%가 소셜 미디어와의 상호 작용을 크게 줄일 것"이라 보도했어요. 이유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품질 저하'.. ㅋㅋㅋ 다만, 이런 결과치를 낸 근거는 다소 빈약했던 것이 2023년 7월부터 8월까지 263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였답니다. 모수가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