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라지만 #프리미엄분유 시장의 열기는 꺾이지 않고 있어요. 보통 분유는 레거시 공룡들의 텃밭이지만, 여기 #Bobbie 란 스타트업은 틈새를 만드는데 성공하고 있답니다. #브랜드포지셔닝 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사례죠. 아울러 D2C 스타트업이 스케일업할 때 겪는 통과의례가 있지요? 보통 수요가 폭증해도 스타트업은 이 수요를 먹을 수 없어요.이 단계를 이겨내야 하는데요. Bobbie는 어쩌구 있을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런칭 이래 폭발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프리미엄 아기 분유 구독 스타트업 Bobbie의 이야기랍니다.
한국에선 현재 프리미엄 분유 시장 1위가 독일 다농의 '압타밀'이에요. 미국에서도 Similac이나 Enfamil, Gerber 같은 레거시 공룡들이 이 프리미엄 분유 시장을 앞다투어 점유하고 있는데요. 요 Bobbie란 스타트업은 미국 밀레니얼 엄마들의 틈새를 공략하며 프리미엄 분유 시장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르고 있어요. 2021년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지금은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