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경기로 #PB제품 들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온에서 브랜드 매출 1조를 바라보는 PB #톱밸류 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어요. 방향은 #MZ세대 를 위한 #트렌드PB 를 추가하는 것. 이제 PB는 저렴한 다운그레이드 브랜드를 의미하지 않는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PB 이야기예요. 요즘 불경기가 지속되며 소비자들이 저렴한 PB 구매 쪽으로 많이 이동했단 이야기, 한번쯤 들어보셨지요?
올해 초 이마트는 노브랜드 매출이 이마트 매장 판매 기준으로 전년 대비 25.7% 증가했다고 밝혔어요. 롯데마트의 HMR PB인 '요리하다' 역시 지난 1월 1일부터 29일까지의 매출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30% 이상 늘어났다고 발표했었죠.
이런 PB 쏠림 움직임은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모든 도시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에요.
일본의 PB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이온의 톱 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