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글로벌 #럭셔리 성장률은 중국 빼곤 급정거하고 있어요. 명품이 주요 수익원인 #백화점 들은 지금 어떻게 움직이고 있을까요? 오늘은 올 1분기 15% 성장에 영업익 5배 증가란 기염을 토한 #미츠코시_이세탄 의 전략을 들어보자구요.
"전략적으로 고객과의 연결이 깊어졌기 때문입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올 상반기는 인플레이션으로 명품 수요가 사악 줄어들었던 시기였어요. 한국도 백화점들 명품 성장률이 거의 급브레이크 수준으로 줄어들었지요?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같은 기업들은 올 1분기 사상 최고의 실적을 발표했지만, 사실 내부를 뜯어보면, 북미와 유럽은 감소세로 돌아섰답니다. 이들의 성장은 그간 움츠렸던 중국 매출의 부활이 견인했던 거였어요.
주로 명품을 팔아 먹고 사는 게 백화점들의 공통된 운명인데요. 갑자기 식어버린 열기에 미국, 영국, 일본의 백화점들은 다들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