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타오바오 가 이제 대륙의 #더블유컨셉 이 되고 있어요. 한때 질 낮은 저가와 모조품으로 가득했던 이 플랫폼이 신진 패션 디자이너의 산실이 되었다는 건 놀라운 일이에요.
중국에서 타오바오가 신진 패션 디자이너의 새로운 산실이 되고 있다고 해요.
이제 중국에서 타오바오의 위치는 과거의 정체 모를 저가 제품을 판매하던 쇼핑몰에서 멀어져 있어요.
한때 알리바바의 쇼핑몰은 일반 개인 셀러들이 판매하는 타오바오, 그리고 브랜드들이 판매하는 티몰의 구조로 양분되어 있었어요. 티몰과 타오바오를 비교하면 티몰은 훨씬 더 고급스러운 양질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인데 비해, 타오바오는 특산물부터 각종 재래시장 물건까지, 보장되지 않는 제품과 모조품이 팔려나가던 쇼핑몰로 유명했어요.
그러나 '크리에이터'란 새로운 시장이 열리면서 타오바오는 이제 창의적인 사람들이 모이는 남다른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Tmall에는 검증된 기업만 매장을 열 수 있지만, Taobao에는 누구나 매장을 열 수 있다는 것이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동하기 시작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