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에스티로더 가 많이 헤매고 있네요. 라이벌 #로레알 에 점점 뒤지는 이유는 뭘까요? 미래에 기업은 무엇보다 #브랜드_포트폴리오 를 잘 구축해야 한답니다.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뷰티 시장에서 요즘 에스티 로더가 뒤처지고 있어요.
3월 31일 마감된 3분기 에스티 로더 그룹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감소한 37억 5000만 달러, 유기농 판매는 8% 감소했어요.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기대치보다는 높았지만 4분기 연속 실적 하락세를 기록했죠. 수익성 측면에서는 매출총이익률이 약 69%로 떨어졌고,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2% 감소한 1억 5600만 달러로 그룹 실적은 암울했어요.
2023 전체 회계연도 첫 9개월, 즉 1-3분기를 종합해 볼 때에도 에스티 로더 그룹의 매출은 전년 대비 13% 감소한 123억 달러였고, 순이익 또한 절반으로 줄어 전년 대비 55.6% 감소해 10.4억 달러를 기록한 상황이에요.
세부사항을 들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