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요즘 #라이브커머스 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오늘 일본의 새로운 #웹접객 시스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그리고 직영/대리/중간관리 등 운영체제에 따라 널뛰는 #고객경험 과 #판매사원 #KPI 의 올바른 방향도 짚어보자구요.
안냐세요~상쾌한 아침입니다! 어제 하루를 공쳤지 뭐예요. 딱히 뭘 한 건 없었는데 부산하니 이 일 저 일 하다가 제 일을 하나도 못했네요. 옛날 같음 딱 밤새서 끝냈을 텐데.. 늙으니 그게 안됨요... ㅠㅠㅠㅠ
오늘은 일본에서 점점 고도화 되는 '웹 접객'에 대한 이야기예요. 웹으로 고객을 접대한다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코로나가 처음 터졌을 때 많은오프라인 리테일러들이 문을 닫았잖아요? 웹 접객이란 아이디어는 이때 처음 등장했어요. 매장에 직접 갈 수는 없지만, 매장 직원하고 1:1 라이브로 제품을 문의하고 구매하는 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