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 쿠키 없는 시대를 위해 준비한 #SDA. "써드파티 쿠키가 없어도 #IAB_Taxonomy 를 따른다면 문제없소~" 퍼블리셔들은 박수를 치고 있습니다! 이 용어들을 알아두시고.. 뚜껑을 열기 전까진 방심하지 마시옵소서...
'택소노미'란 용어는 앞으로 점점 더 자주 듣게 되실 거예요.
아마 가장 자주 듣게 되는 경우는 TV에서 친환경 '그린 택소노미(녹색 분류체계)'를 듣게 되는 경우일 텐데, '분류체계'를 의미하는 만큼 쓰임새도 다양해요.
마케팅에서의 택소노미는 쿠키 없는 시대로 돌입하면서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어요.
마케터분들 중 이 택소노미라는 말에는 익숙하지 않으실 지라도 '이벤트 태그'라는 말이나 GTM(구글 태그 매니저)에는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실 듯요. '저는 GTM도 첨 들었는데요' 싶으신 분들은 요기로 가셔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