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4.1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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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국내뉴스 브리핑이에요~
– 눈에 띄는 투자 소식 : #아몬즈, #레몬레터, #트리즈커머스 를 아세유?
#뷰티 시장이 숨가쁘게 돌아갑니다~ #LG생건 의 빅픽쳐!
#롯데e커머스 의 새로운 #사내문화 가 흥미롭네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누가누가 투자받고 있을까유?

  • CJ온스타일, 주얼리 전문 플랫폼에 30억원 투자…패션 경쟁력 강화 : CJ온스타일이 주얼리 전문 플랫폼 ‘아몬즈(amondz)’ 운영사 비주얼에 30억원을 투자합니다. ‘아몬즈’는 2019년 론칭해 1600여개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요. 비주얼은 ‘아몬즈’ 운영 외에도 ‘마마카사르‘ 등 주얼리 PB브랜드를 운영 중입니다.
  • 인플루언서 커머스 MCN ‘트리즈커머스’, 70억 규모 투자 유치 :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스타트업 트리즈커머스가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어요. 2015년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직접 교육·육성하는 것으로 문을 연 트리즈커머스는 현재 자체 브랜드(PB)인 ‘마이해빗’ 등을 출시하며 사업을 확대 중입니다. 연평균 성장률 104%에 지속적으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MCN 기업이라는 군요.

뷰티 시장에 생긴 변화들

  • 뷰티 MCN ‘디밀’, 연 매출 173억원 : 뷰티 MCN 그룹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73억원을 기록했어요. 최근 3년 사이에 매출 규모가 600% 가량 성장했고, 지난해 11월에는 월 매출 20억원 고지를 돌파하는 등 하반기에만 1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 중입니다. 전속 크리에이터와 진행한 ‘뷰티 엑스퍼트 셀렉트샵’에서 37회 모두 전량 판매를 기록하는 등 3월 한 달에만 28억원을 기록했다는 군요.
  • LG생건, 미국 K뷰티 화장품 인수…중국 의존도 줄인다 : LG생활건강이 미국 화장품 브랜드 더크렘샵을 인수해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어요. 한국계 미국인이 설립해 미국 MZ세대 사이에선 ‘K-뷰티’ 브랜드로도 인식되는 브랜드입니다. LG생건은 2019년 미국 ‘뉴에이본’을 인수한 데 이어 2020년 ‘피지오겔’의 아시아 및 북미 사업권을 확보했어요.

기타 흥미로운 소식들

  • 패션브랜드 ‘제이바이’ 매출 4000억 돌파 : 현대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제이바이’가 출시 5년여 만에 총 주문액 4000억 원을 돌파했어요. 이 브랜드는 정구호와 함께 콜라보한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지난 6년간 주문건수는 400만 건, 이 중 첫 구매 이후 재구매한 고객은 50만 명에 달한다는 군요.
  • 골프 이어 테니스 열풍… 발맞추는 패션업계 : 젊은 층을 중심으로 테니스가 새로운 취미로 주목받고 있어요. 휠라는 테니스웨어 컬렉션인 ‘화이트라인’의 올해 출시 물량을 지난해보다 약 290% 늘렸는데, 지난 8일 기준 판매율이 80%에 달합니다. 지난달 코오롱FnC의 럭키마르쉐가 테니스라인 ‘럭키 르 매치’를 선보였고, 이달 들어서도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튜디오 톰보이’ 등이 관련 라인을 출시했어요.
  • 롯데 e커머스의 사내 실험…‘먼레’로 ‘홈즈’와 소통하기 : 롯데e커머스가 나영호 대표 취임 이후 몇가지 변화가 일고 있다는 군요. 나영호 대표는 매주 월요일마다 ‘먼데이 레터(먼레)’라는 이름으로 모든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고 있는데 이 레터에는 일하는 방법, 조직 개편 방향 설명, 행사 리뷰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또  ‘커리어 레벨제’도 도입해 운영 중이에요. 수직적 직급을 벗어난 레벨제로 신입사원도 빠르면 7년안에 수석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유통업계, ‘돈줄 확보’ 상장 활발…오너 지원 논란도 : 신세계그룹 통합몰 SSG닷컴과 CJ그룹 CJ올리브영을 비롯해 새벽배송 컬리가 상장 준비를 진행 중인데요. 현재 이들 기업은 쪼개기 상장(물적분할 후 자회사 상장) 우려, 만성적자, 경영승계 재원 마련이란 꼬리표를 달고 있다는 지적이에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공약집에서 “분할 자회사 상장을 엄격하게 제한 하겠다”면서 “신사업을 분할해 별도 상장하는 경우 모회사 주주에게 신주인수권을 부여하는 방안 등을 정비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어떻게 작용하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내일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뵐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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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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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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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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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조 약관 외 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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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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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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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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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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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장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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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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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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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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