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티시의 변신,디자이너에서 디렉터로
by
sohee
2018-07-13
당신은 #디자이너 인가요? 아님 #디렉터 인가요?
디자이너에서 디렉터로 진화해야 할 시점이에요.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리카르도티시 에게서 힌트를 좀 얻어보자구요.
저는 데일맅렌드를 오픈하면서, 패션트렌드 부분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트렌드 분석을 패션트렌드부터 시작했던 저였기에 애착이 컸지만, 지금의 시대는 과거처럼 세세하게 컬러트렌드, 소재 트렌드, 스타일 트렌드를 들여다보는 시대랑은 달라져 있으니까요. 실제로 그렇게 세세하게 분석을 해서 신중하게 기획을 한다고 해도, 이제 판매는 제품보다는 '브랜딩' 이 주도하는 시대가 됐답니다.
모든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는 이제 '멋진 스타일을 뽑아내는 디자이너'가 아니에요. 그보다는 '디렉터'를 원하는 시대, 이 브랜드를 가지고 어떤 일을 벌이건 흥행에 성공시킬 줄 아는 누군가를 원하는 시대죠. 이런 변화는 디자이너들에게도 큰 혼란이었답니다. 사실 디자인을 잘하는 것과 디렉팅을 잘하는 능력, 이것이 한 사람이 동시에 갖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까요.
변화를 거부한 많은 이들이 브랜드를 떠났어요. 더 느리고 천천히 일하고 싶어했던 알버엘바즈가 랑방을 떠났고, 명품이라면 온라인에 올라있어서는 안된다고 말하던 피비필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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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3분기 매출 12조8,45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하며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245억원으로 51.5% 급증했습니다. 대만 로켓배송과 파페치(Farfetch) 제휴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신사업 부문 매출이 1조7,839억원으로 31% 고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초저가 공동구매 플랫폼 올웨이즈(Alwayz)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레브잇(Levit) 창업 3년차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겨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7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하는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3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약 1조6,302억원, 1,000억원으로 추정되어 전년 대비 5~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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