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설명회 때 참가하신 분들이라면, 최근 디렉팅 트렌드에서 제가 가장 중요한 트렌드로 꼽았던 걸 기억하실 거에요. 그건 바로 Drop Planning 이었답니다.(여기 클릭) 슈프림의 성공 이후 많은 브랜드들이 시즌제를 접고 드롭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리고 저는 설명회 때 헬무트 랭의 새로운 실험에 대해서도 말씀드렸어요.
헬무트 랭은 지난 해 재런칭하면서 대단한 실험을 하죠. Creative Director자리에 디자이너가 아닌 '에디터'를 앉혔거든요. 그리고 디자이너는, 그 에디터가 매시즌 초빙해 콜라보 형식으로 진행하도록 유도했었어요. 기억나시나요?(여기 클릭)
그리고 그들의 실험은 1시즌만에 약간의 조정을 거치게 돼요. 디렉터를 새로 바꾸었구요. 디자이너 또한 매시즌 콜라보가 아닌 상주 디자이너로 바꾸죠. 그렇게 해서 새로 들어온 에디터는 W지 출신의 앨릭스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