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번 #퍼늘분석 의 연장선 속에 데이터 응용 분석에 대해 조금 더 심도 있게 알아볼까유?
안녕하세요, CJ Olivenetworks Team Maxonomy (www.maxonomy.net) 정기수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이제부터는 Funnel, Retention 분석 기법과 유입 전/후 정보를 활용한 분석, 그리고 Persona 분석 기법을 응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할 텐데요,
금번 시간에는 유입 전/후 정보와 Funnel 분석을 활용하는 사례에 대해서 언급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유입 전/후 정보는 크게 Install Attribution(유입에 기여한 미디어 정보값) 과 일반행동정보(Behaviral event 및 Message Engagement Event)가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보통 분석 초기 단계에서는 Install Attribution 을 활용하여 유입 효율을 측정하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단계에서는 보고서를 바탕으로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로 인한 기여 매출/광고비 X 100)라는 기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