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말로는 누구나 들어본 #페르소나분석. 그러나 막상 나는 의미를 잘 모르며 해본 적도 없는 이것. 과연 어떻게 하는 거싱가아~! 오늘 #정기수의_마케팅용어 에서 차근차근 개념부터 알고 가시얍!
안녕하세요, CJ Olivenetworks Team Maxonomy (www.maxonomy.net) 정기수입니다.
금일은 Persona(이하 페르소나)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마케팅(혹은 데이터)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집단을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페르소나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실제로 우리는 타겟팅 혹은 분석 목적에서 페르소나를 잡는다는 표현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목적으로 Audience(오디언스) 를 잡는다고 표현하기도 하고, Segmentation(세그멘테이션)을 잡는다고도 표현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