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의_마케팅용어
오늘은 데이터 응용분석편 3편이에요. 오늘은 '제로파티 데이터' 이야기랍니다. 쿠키 종말 시대에 더 많은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하려면 필요하다 아임미까.
안녕하세요, CJ Olivenetworks Team Maxonomy (www.maxonomy.net) 정기수입니다.
금일은 제로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Retention 향상 사례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제로파티 데이터가 무엇인지 다소 생소하시죠?
제로파티 데이터란 일전에 언급 드린 1st/2nd/3rd party data 의 다음 데이터로 불리고 있으며,
데이터의 종류와 양의 증가에 특별한 제약이 없는 차세대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그들의 데이터 주권에 대하여 매우 민감하게 생각하나 특정 서비스를 더 잘 쓰고 싶은 마음에 자의적으로 본인의 선호도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자발적으로 제출한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