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도 최근 #4050패션 시장이 핫하죠?
일본도 상황은 다르지 않은 듯 해요.
일본은 #패션 뿐 아니라, #미디어 가 함께 움직이네요.
그리고 온라인 외에 #오프라인 쪽이 함께 활발히 개발 중이에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한국에선 최근들어 퀸잇의 붐을 계기로 4-50대 패션시장이 들썩거리고 있는데요. 옆나라 일본도 사정이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최근 일본에서는 대기업들부터 스타트업들까지 너도 다도 4-50대형 브랜드를 선보이며 이 시장을 공략 중이에요. 특히 일본은 지난해, 일본 여성 절반 이상이 50세 이상이라는 충격적인 통계에 직면하면서 이 시장에 대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요.
먼저 의류 대기업들 중에서는온워드카시야마와 아다스토리아가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답니다.
온워드카시야마에선 자체유통인 지유구(自由区) 한정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던 유니플로(アンフィーロ UNFILO)를 4-50대를 위한 브랜드로 리브랜딩 했어요. 고품질, 고기능, 밸류프라이스를 모토로 아우터 이외의 제품들은 1만엔 내외로 책정되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