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들 투자금이 씨가 말랐다고 하지요?하지만 이 #디지털백화점 은 최근 4천만불 투자 유치에 성공해요.올해로 4년차를 맞는 미국의 #Verishop.모두가 명품 명품 하지만, 아직 #Mid_Market 의 파워는 쎄답니다.
Verishop이란 온라인 패션 백화점은 런칭 후 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성장성을 입증하며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있어요.
저는 2년전 데일리트렌드에서 Verishop이란 온라인 백화점을 소개한 바 있었어요. Verishop은 D2C 브랜드 중 하이퀄리티 제품만을 모아서 소개하는 mid market, 즉 중가대의 온라인 백화점이에요.
보통 오프라인 백화점은 명품이나 내셔널 브랜드를 소개한다면, Verishop은 유망한 D2C 중 Verishop의 안목으로 걸러진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시작했어요. 한국으로 보면 W컨셉이나 29cm하고 시작은 비슷했죠.
조금 다른 점은 W컨셉이나 29cm가 신진 디자이너 위주라면, Veris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