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
#스몰토픽 이에요~일본에서 #리치_시니어 소비자 통계를 들여더봤더니요.이들이 젤루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가 뭐였게요?ㅋㅋㅋ 리치 시니어를 오해하면 안되지 말입니다아~
얼마 전 닛케이에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답니다.
매크로밀 브랜드 데이터뱅크란 곳에서 실시하는 연례조사에서 60~69세 남녀로, 세대의 금융 보유 자산의 금액이 1억엔 이상이라고 대답한 사람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것인데요.
이들을 '리치 시니어'라고 정의하는 기사에서 리치 시니어의 평균 세대 연수입은 1130.9만엔, 평균 개인 연수는 741.4만엔 정도라고 해요. 이는 모두 일반 시니어의 2배정도라는 군요. 용돈은 개인당 11.4만엔으로 동세대 시니어들이 3.6만엔 정도를 쓰고있는 것과 비교하면 3배 정도 많은 금액이에요.
이들이 일반 시니어들에 비해 가장 많이 지출하고 있는 분야는 '외식'이었다고 해요. 일반 시니어가 외식에 월 1만 7391엔을 쓴다고 하면, 리치 시니어는 3만 2453엔을 써요. 그리고 이들은 테이크아웃이나 배달도 자주 시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