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워매애.. 달도 차면 기운다더니요.
#인스타그램 #참여율이 #후두둑 떨어지는 중요…
하나도 아니고 두 기관 조사가 다 같은 얘길 하네요…
어제 지인짜 신기한 통계를 하나 봤어요.
보통 Z세대들더러 어느 SNS채널에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는지 물으면 다들 ‘인스타그램’이라고 하거든요? 얘네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비중은 여지껏 줄어든 적이 없어요.
그러다보니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플랫폼 1순위로 인스타그램을 택해온 것도 사실이죠.
2017년 말, Instagram 은 플랫폼에서 2천 5백만이 넘는 기업이 활동 중이라고 보고했었어요. 이 때 우리 다 깜놀한 게요. 바로 몇달 전에 1500만개 기업이라 그랬었거든요? 근데 갑자기 이게 2500만개로 늘어났던 거예요.
근데 달도 차면 기운다고.. 너무 많은 기업들이 인스타그램에서 각종 포스트를 쏟아내다보니까 지금 인스타그램에서의 브랜드 참여도는 쇠퇴하는 중이라네요..
먼저 InfluencerDB란 곳에서 낸 조사에 따르면요. 스폰서 게시물의 참여율은 3년전의 4 %에서 2019년 1분기 2.4%로 뚝 떨어졌구요. 심지어 비스폰서 게시물(광고아닌 게시물)의 비율은 3년전의 4.5%에서 1.9%로 뚜뚜뚝 떨어졌어요.
이 뿐만이 아녜요.
Trust Insight에서도 비슷한 조사 결과를 내놨는데, 지금 인스타 참여도는 요래 떨어지고 있는 중요.
그나마 돈 덜드는게 SNS마케팅이었는데, 얘도 검색광고처럼 비용이 비싸지고 있어요. 그래서 결론은 뭐다…? 전에 말씀드린 바대로 그저 CLV에 투자해야 합니다아아~ 여러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