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축제형 패션페어 #컴플렉스콘 방문자가 6만명이에요.
그런데 한국에선 #마켓페스트 가 5만, #러블리마켓 이 3-4만을 기록하죠.
이렇게 작은 나라에서 놀라운 일이죠?
성공의 비결, 한국의 페어는 #풀뿌리, #Grassroot 모델이랍니다.
최근들어 트레이드페어 들이 B2C형 축제가 되어가고 있다고 여러번 말씀드린 바 있어요. 가장 돋보이는 페어로는 방문자 6만을 불러들이는 ComplexCon(여기 클릭)이 있구요. 이 외에도 중동의 Sole DXB(여기 클릭), 하입비스트가 운영하는 HypeFest(여기 클릭), 또 중국의 Yoho!(여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