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트렌드에서 못다한 정리, #몰아보기 좀 해볼까유?
요즘 #푸드커머스 의 대세는 뭐다?
뚜두둥..! 그거슨 바로 #레시피커머스
이 분야가 어케 형성되고 있는지 모르면 되겠숴, 안되겠숴!
요즘들어 아마존, 월마트, 인스타카트같은 온라인 슈퍼마켓들이 ‘레시피 커머스’에 힘쓰고 있단 말씀은 여러번 드렸지요?
오늘 비즈니스 글에도 썼는데, 이 트렌드는 식품 커머스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주목하셔야 해요. 이제 안하는 유통이 거의 없는데다 인플루언서 시장으로까지 확대되면서 푸드커머스의 새로운 컨텐츠의 중심축이 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한 거까지 포함해서 그동안 데일리트렌드에서 소개했던 거 좌악 말씀드리면요.
- Serious Eats : 얘는 요리 블로거들의 마켓플레이스예요. 요리 블로거가 블라블라블라 글쓰고, 조리법이랑 재료를 소개하고, 여기에 레시피별 재료들을 쇼핑할 수 있는 옵션이 붙어있죠. 이 계통에선 쭘 젤 구린 버전..ㅋㅋㅋㅋ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 소개했쥬?
- Whisk : 얜 스마트해요! 요리블로거들의 글을 솨라락 긁어서.. ‘블라블라블라’를 싹 빼버리고,, ㅋㅋㅋㅋ 조리법이랑 재료를 소개한 뒤 재료를 번들로 살 수 있게 해놨죠. 얜 쌤승이 인수했어유~~
- SideChelf : 움.. 얘는요. Whisk에 비해 ‘인플루언서’ 중심이라는 게 진일보한 점이었지만.. 유료구독이라는 게 쪼까 거시기 했던 애… ㅠㅠㅠㅠ
- AnyCart: 와… 이건 완성판이죠. 레시피 커머스의 데이타 구조를 짜고픈 분들이라면 AnyCart를 꼭 봐야 해요. 아마존이 달래 투자한 게 아니라니깐요.
- Provencho 랑 Delli : 곧 오픈할 기대주들이에요. 얘는 Whisk랑 Anycart 시스템에 ‘인플루언서 큐레이션’을 더한 스타일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 소개했쥬?
- Amazon과 Walmart : 아마존이랑 월마트의 레시피 커머스도 상당히 고도화된 수준이에요. 특히 링크된 글에는 제가 아마존 영상 첨부한 게 있는데, 그건 꼭 한번 봐두세요. 한국과 미국의 기술 트렌드 차이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영상이랍니다.
이제 틱톡에서도 푸드 동영상에는 레시피만 따로 정리하는 옵션이 생겼잖아요? 앞으로 유투브와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가 될 듯요. 이건 푸드의 비디오커머스가 쿠캣 스타일을 벗어난단 뜻이에요. 오늘 비즈니스 글 꼭 참조하시고 정리해두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