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쿠팡 이 멤버십 가격을 훅 인상하면서 사용자와 경쟁사들이 모두 술렁이고 있오요. 과거에 멤버십 가격을 올린 기업들에겐 어떤 부메랑을 맞았을까요? 누군가는 휘청했지만 맷집이 있었고, 누군가는 사망했고, 누군가는 잘 안착했어요.“미래에 기업들이 지향해야 할 건 ‘가격 인상’이 아니라 ‘가격 다변화’예요. 같은 멤버십을 두고, 그대로 권리를 제한하거나, 그대로 가격을 올리는 건 정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부분이에요. 그리고 어쩔…
[가격전략] Amazon의 새로운 툴: ‘소비자 존중’이란 심리학을 이해할 때
요즘 달라진 #아마존닷컴. 최근 아마존이 ‘가격 히스토리’ 툴을 시험 중이에요. 이제 #가격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