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수상쩍은
TikTok의 미래

in 스몰토픽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서양 SNS 계에서 #인스타보다 #틱톡이대세 가 되구 있어요~
넘 갑자기 확떠러 그러려나요..?
#틱톡의미래 에 대해 강한 의문을 품는 사람들도 있지 뭐에유?


틱톡은 지금 인스타그램 대항마로는 가장 뚜렷하게 부상하고 있는 SNS예요.

그런데 누군가에겐 굉장히 그 미래가 수상한 모양이에요. SocialMediaToday의 Andrew Hutchinson의 눈에는 특히요.

그는 SensorTower란 기관의 조사를 인용해서 일단 TikTok의 다운로드수가 이미 인스타그램을 앞지르고 있다는 사실은 인정했어요. 헉… 전 첨알았… 대단한대유..? 아래는 요번 7월 채널별 앱 다운로드 순위에요.

근데 뭐가 그래 앤드류 눈에 수상쩍을까나..? 앤드류왈 사용자들이 유지되고 있는가의 여부와 사용시간이 상.당.히 불투명하다고 해요. 그리고 대체 어떤 근거에서 그런 말을 하는지는 이분도 상.당.히 불투명하게 밝히긴 했는데요.ㅋㅋㅋㅋ

요 분의 주장은요.

  • 틱톡은 그동안 사용자수를 잘 밝히지 않아왔어. 올 초에 자기네가 미국에서2600만이 사용하고 하루에 46분 사용한댔지? 근데 앱의 실제 위치를 어떻게 파악했는지는 말안했어.
  • 틱톡이 사용자의 90%가 하루에 여러번 앱을 열었다고 했지만, 그 구체적인 근거를 들지 않았어.
  • 그리고 The Verge한 잡지의 Casey Newton이 그러는데, 틱톡을 산 ByteDance 관계자가 실은 신규사용자 중 대부분이 30일 이내에 앱사용을 중단한대.

워매, 정말일까나..? 근데 애들은 진짜 좋아하는 거 같긴 하던데요.. 하핫.. 암튼 요러하다 하옵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트렌드와 패션 트렌드를 쓰고 있는 김소희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먹고 살기에 여러분을 넘나 사랑할 수 밖에 없어유~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