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패션산업의 인기 제품들은 '스타일'보다는 '소재혁신'이나 '기능'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아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그동안 '기능'이라고 하면 주로 아웃도어 브랜드나 스포츠 브랜드에 국한해 생각하는 경향이 많았지만 지금은 생활의류와 도시형 캐주얼에서 더 관리가 용이하고 뛰어난 착용감을 보장하는 기능들이 중시되고 있어요.
가장 잘 알려진 사례는 아무래도 유니클로의 히트텍이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조금 다른 차원에서 연이어 새로운 소재를 개발해 생활복 분야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일본 기업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나노 유니버스(ナノ・ユニバース,nano・universe)가 그 주인공이에요. 일본의 의류 대기업 TSI홀딩스가 보유한 셀렉트숍 브랜드죠.
최근 나노 유니버스는 '마음껏 빨 수 있는 니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우리는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