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한국에선 '명품' 바람이 크게 '루이비통백'이 3초백이 됐어요. 그리고 2010년, '매스티지' 바람이 크게 불며 이제 3초백은 '코치 백'이 됐죠. 코로나로 에루샤 바람이 크게 불고 지나간 지금, #코치 의 모기업 #태피스트리 가 4번째로 큰 럭셔리 기업이 되려합니다. 다시 코치의 시대가 올까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셔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럭셔리와 이코노미 사이에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시장에 대한 이야기예요. 여러분은 이런 시장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님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최근 2-3년간 럭셔리 시장의 무서운 기세를 체험했어요. 그것도 에루샤라 불리는 럭셔리 중의 럭셔리, '하이엔드 럭셔리'의 파죽지세는 놀라웠죠. 이런 흐름을 보고 있자면, 왠지 '프리미엄 이코노미'란 시장은 애매한 것 같기도 해요. 럭셔리면 럭셔리고, 가성비면 가성비지, 프리미엄 이코노미란 건 뭔가 애매한 시장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