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우주테마 레스토랑을 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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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초저가 슈퍼’ 라무(LAMU) : 저가로 ‘버는’ 방법은요
- ‘휴리스틱 경영’과 ‘지식 경영’의 차이
- K핸드백에 대한 글로벌 관심
- 미국의 알루미늄 관세가 뷰티에 드리운 그림자
- [넥스트커머스D-6] 이 변화를 이해해야 미래 전략이 가능합니다
- AI 시대: 트래픽이 80% 순삭된 곳과 갑자기 늘어난 곳
- SEO에서 GEO까지: ChatGPT가 뷰티 검색을 바꾸는 법
- 초컬릿이 아니라 먹는 커피예요
- 무신사 초저가 뷰티 外
- 중국, 중국 브랜드들에게 ‘남의 나라 가서 너무 싸게 팔지 마’
- 빠르게 성장하는 K브랜드의 함정: ‘동질화 트랩’
- [다시보기] ‘웰빙 부동산’: 진심으로 요즘 돈이 된다는 부동산
- [무료보기] 전 세계 Z세대가 사랑하는 Yuka앱을 아시나요?
- 브랜드: 이제 다른 브랜드가 고객인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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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보기] 넷플릭스 Keeper Test: ‘우린 상시적으로 해고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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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보기] 日 ‘먹는 빌딩’ 확산: 노무라부동산 GEMS 벌써 22개
- [다시보기] 크로스셀링 : 중소 이커머스 자사몰의 숨통을 틔우는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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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 中 퀵커머스에 올인하는 플랫폼들: ‘이커머스의 미래’라는 확신
- [Index] 2분기 글로벌 뷰티 시장 순위: 조선미녀의 성장률
- 日 뉴우먼 다카나와: 28층에 공중정원이 있는 새로운 컨셉의 쇼핑몰
- 日 지방백화점을 생활밀착형 쇼핑센터로 전환하는 법
- [VIP] K뷰티, 재고, 상도의(商道義) 外
- 日 세이조이시이: 고급 슈퍼마켓의 연회비 10만원 멤버십 실험
- 리테일미디어의 새로운 기회: “비엔데믹(Non-endemic)”
- ZARA가 최근 플래그십을 어떻게 바꾸는지
- ‘아메리칸 럭셔리(American Luxury)’ 시대
News
쿠팡·무신사·다이소 등 플랫폼 기업을 비롯해 백화점·프랜차이즈·식품업계까지 20여 명의 대표가 줄줄이 국감대에 오릅니다. 쿠팡은 올해 국감에서 5개 상임위에 4명이 소환되며 ‘최다 증인 기업’으로 꼽힙니다. (스카이데일리 보도)
8월 국내 쇼핑앱 월간 활성사용자(MAU) 순위에서 알리익스프레스(920만명)와 테무(812만명)가 쿠팡에 이어 2·3위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 직구 플랫폼 이용이 급증했습니다. (헤럴드경제 보도)
이달 들어 급격히 낮아진 기온으로 최근 방한 의류에 대한 수요가 전년 보다 빠르게 시작되고 있습니다. 무신사가 지난 9월 1일~10월 12일 사이 ‘경량 패딩’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4.9배(48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파이낸셜뉴스 보도)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저마다 ‘한국판 타임스스퀘어’를 꿈꾸며 옥외광고 활성화에 분주합니다. 정부는 규제를 완화하는 등 이런 움직임을 뒷받침하고 있어 옥외광고 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가 있을 전망입니다. (한국일보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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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커머스D-6] 이 변화를 이해해야 미래 전략이 가능합니다
최근 리테일 기업들은 기존의 비즈니스 방식을 더 큰 플라이휠로 확장하려 하고 있죠. 넥스트커머스 Day2를 놓치지 마세요. 6일 남았습니다.…

日 ‘초저가 슈퍼’ 라무(LAMU) : 저가로 ‘버는’ 방법은요
일본에 신기한 #초저가 #슈퍼마켓 이 하나 있어요. 이름하여 '라무'. #가성비 시대인 만큼 '초저가'라는 말이 붙는 순간 사람들이 몰리는 건 당연지사지만 초저가 사업은 마진을 내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슈퍼의 영업이익율은 무려 3.6%랍니다.…

‘휴리스틱 경영’과 ‘지식 경영’의 차이
**이 글은 무료입니다~**이제 #지식경영 이란 말을 잊어가는 분들이 있어요. 지식의 축적을 말하는 게 요즘 시대엔 느리게 여겨지기 때문이죠. 많은 창업자들이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직관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리는 #휴리스틱경영 을 하고 있는데요. 여기엔…

K핸드백에 대한 글로벌 관심
요즘 K뷰티와 K패션(의류)에 이어, #K핸드백 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요. 특히 #동남아 는 눈여겨 볼 시장이에요. 글로벌 컨템퍼러리 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들여다 보자구요. 글로벌 시장에서 ‘잇걸(it girl)’들의 백이란 지위는 오래도록 유럽 브랜드들의…

미국의 알루미늄 관세가 뷰티에 드리운 그림자
미국이 알루미늄 관세를 50%로 인상하면서 뜻하지 않게 #뷰티 기업들이 영향을 받고 있어요. 지난 20년간 알루미늄은 뷰티·퍼스널케어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소재가 되었거든요. 어떤 상황인지 자세히 알아보자구요. 지 6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