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브랜드들은 #카테고리확장 에 여념이 없습니다.
하이엔드브랜드들은 #술 과 #패션 의 연결에 주목하죠.
프리미엄 사업 중 가장 높은 고마진 영역 중 하나인 술,
지금까지 어떤 사례들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하이엔드 패션과 하이엔드 뷰티시장의 매력은 '프리미엄 시장' 즉, 고마진 시장이라는데 있어요.
최근 기업들은 같은 하이엔드 카테고리 내에서도 쥬얼리나 선글라스, 향수처럼 더 마진이 큰 품목으로 구색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또 최근들어 패션이나 뷰티가 본래의 카테고리에 머물지 않고 F&B나 라이프스타일 쪽으로 과감한 확장을 계속하면서 '더 나은 구색'으로의 확장은 하나의 경영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최근 눈여겨 보는 또 하나의 카테고리는 바로 '술'이에요.
술은 마진이 가장 높은 제품 중 하나죠. LVMH의 주 사업 구조가 술과 패션으로 이뤄져 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