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뷰티 소비는 #패스트패션 소비와 유사해졌어요. 너도나도 이미 옷장이 가득 찼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옷을 사곤 하죠. 왜...? 싸니까.... 그런데 여기 새로운 챌린지가 시작되었어요. 미니멀 뷰티 운동의 시작일까요? 소비자들이 각성하기 시작한 건데요. 최근 틱톡에서 부상 중인 뷰티 운동 #ProjectPan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혹시 #ProjectPan이란 해시태그를 틱톡에서 보신 적이 있는지요?
요 2-3년 뷰티 소비는 거의 패스트패션 소비에 가까왔어요. 과거 화장품은 소비자들이 다 떨어질 때쯤 또 하나 구비하는 CPG 개념이었지만, 최근 들어선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누구나 그 제품을 구매해 보는 방식의 소비가 늘어났어요. 뷰티 또한 패스트패션처럼 엔트리 단가가 낮기 때문에 충동구매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이죠.
그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화장대에는 아직 오픈하지 않은 뷰티 제품들이 쌓여있거나, 절반만 쓴 제품이 여기저기 굴러다니기도 해요. 패션에서도 한 때 넘쳐나는 옷장을 정리하려는 운동이 일어났듯이, 이제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