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블록체인 #NFT 가 한풀 꺾인 상황이지만, #술 의 세계에선 흥하고 있어요. 모든 술 메이커들의 고민을 내가 해결한다아!
블록체인의 미래는 B2C 영역에선 갈 길을 잃은 것처럼 보여요. NFT 수집품들의 가치는 95%가 0원에 수렴하며 바닥으로 추락했고, 많은 프로젝트들이 동력을 잃었어요.
그런데 주류 시장에선 예외랍니다. “블록체인” 이라는 단어는 회의적인 사람들의 입에 쓴맛으로 남았지만, 주류 세계에선 광범위한 잠재력을 떨치고 있어요.
와인 및 주류 시장은 2023년에 글로벌리 3,3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돼요. 이 시장이 커지면서 가짜 술이 판을 치고 리셀링 시장이 혼탁해지고 있을 때, 블록체인은 이상적인 해법으로 다가왔죠. 이 구세주 중 하나로 제일 활동을 잘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바로 LVMH가 투자한 BlockBar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