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의 소비특성이라고 하면, 과거에는 한국 명동 거리와 면세숍을 돌며 제품을 싹쓸이하던 모습을 떠올리게 됩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하지만 중국 젊은 소비자들의 소비습관은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고 있어요. 이들은 과소비를 하지 않으며 외국 브랜드라고 특별한 우위를 두지 않고, 자신의 삶에 충실한 소비를 하기 원합니다.
최근들어 Secoo에서도 변화하는 중국소비자에 대한 보고서를 선보였어요. Secoo는 LVMH가 투자하고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중국의 온라인 럭셔리 몰이랍니다.
Secoo에서는 Secoo.com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변화를 지켜보며 과거의 소비자들과는 굉장히 다른 부류의 소비자들이 최근 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새로운 온라인 럭셔리 소비자들을 4가지 유행어로 정리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단어이니, 우리도 함께 알아두면 좋을 듯 해요. Secoo가 소개하는 중국의 새로운 4대 럭셔리 소비집단은 아래와 같은 친구들이에요.
1.징즈더주주뉘하이(精致的猪猪女孩 : 섬세한 돼지소녀)
중국에서 주주뉘하이,즉 '돼지소녀'의 이미지는 낙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