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년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던 #로레알 의 3분기 실적이 쪼까 거시기하게 나왔네요.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예상치를 하회했어요. 로레알이 세우고 있는 다음 전략은 무엇일까요?
그동안 뷰티 시장에서 승승장구 해왔던 로레알이 중국 시장에서 이상 징후를 보이고 있어요.
로레알은 메이블린부터 랑콤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3분기 실적은 전반적으로 혼조세였어요.
우선 9월 말까지의 3개월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 100억 유로였어요. 이번 분기 매출은 유럽과 북미에선 큰 성장률을 보였지만, 중국을 위시한 북아시아 지역의 매출은 기대했던 전망치를 크게 밑돌았답니다.
호조세를 보인 지역부터 살펴보면요. 3분기 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32억4900만 유로, 미국 매출은 11.6% 증가한 29억 7800만 유로였고, 남아시아태평양, 중동 지역 매출도 11.6% 급증했고, 북아프리카와 남아프리카공화국, 라틴아메리카는 각각 23.7%, 25.4% 증가한 8억 8500만 유로와 8억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