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국 에도 #노인컨텐츠 가 증가하고 있어요.
지나치게 세련된 노인은 MZ용 컨텐츠이지, 노인용 컨텐츠는 아니쥬?
중국의 방식은 매우 신선합니다.
#JNBY 와 #막스마라 의 사례를 함 보자구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최근 중국에서 실버 시장이 재조명되고 있어요. 경제성장률이 전같지 않아지면서 이제 기업들은 젊은 소비자들보다 이미 부를 소유한 실버 시장에 초점을 두기 시작합니다.
이는 중국의 인구통계학적 티핑 포인트와도 관련이 있어요. 2020년을 넘어서면서부터 중국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시작되거든요. 이는 노인시장이 더 커질 거라는 기대감을 품게 하는 대목이에요.
이미 중국 실버 소비자들의 씀씀이는 작지 않아요. 중국의 65세 이상 소비자들의 소비는 2020년 7500억 달러에서 2030년 2조 1000억 달러로 3배 증가함에 따라 중국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실버 경제가 될 전망이에요.
중국의 60세 이상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