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은 #스포츠중계 와 #OTT, 그리고 #콘텐츠커머스 의 상관관계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스포츠 외에 다른 쪽 콘텐츠커머스는 어떻가 굴러가고 있는지 정리해볼까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라이브 스포츠 중계란 스포츠 OTT가 어떻게 커머스로 확장하고 있는지 소개했지요? 스포츠란 시장은 콘텐츠 커머스를 전개하기에 정말 굵직한 시장이에요. 다른 시장에 비해 팬의 engagement가 굉.장.히 열정적이거든요.
스포츠가 아닌 다른 영역, 음악이나 요리 같은 콘텐츠 커머스는 정말 미묘하답니다.. 맥락을 아주 잘 맞춰야 성공하고, 어떤 곳들은 성공할 것 같았는데 돈만 태우고 잘 안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콘텐츠 커머스를 잘한다는 게 어떤 건지 감을 잡을 수 있도록 몇 가지 사례를 정리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