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커머스 를 문제아 취급하는 분들도 계시지요..? 그러나 이커머스 비관론은 명백히 과장된 편견이에요. 이커머스가 과거의 성장률을 되찾고 싶다면 20년 전의 그 #편리함의_충격 을 되찾아야 해요. "이커머스가 그렇게 편한지 잘 모르겠어요'
이 편리함을 '물류'에 국한하면 안되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요즘 스멀스멀 커지고 있는 이커머스 비관론에 대한 이야기예요. 주변에서 요즘 이커머스 때문에 한숨 쉬는 분들 많으시죠?
어떤 분들은 '지금은 오프라인'이라며 오프라인 절대 비중을 높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지금 되는'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여유 있는 기업이라면 불경기엔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게 하나 또 있어요. 그건 바로 돌아올 반등기에 대비하는 거요.
루이비통이 지난해 3분기 실적 발표 때 이런 이야기를 했답니다. 자기네들이 불경기에 취하는 전략은 당장의 매출을 키우는 것보다는 돌아올 회복기 때의 반등, 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