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쇼 끝나면 우린 이런 말들을 해요.
'이번 쇼 반응이 너무 좋았어'
그런데 이제 #쇼에대한 #반응은 #측정되어 #메트릭스 로 나타납니다.
이번 뉴욕패션위크의 승자는 #마이클코어스 였어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디자이너들에게 패션쇼는 영원한 로망이자 유일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스테이지입니다.
그리고 항상 쇼가 끝나면, '이번 쇼 반응이 너무 좋았어' 같은 이야기가 오고 가죠. 대부분 현장에서 느끼는 공감대가 있기 마련이지만, 이런 평가는 때로는 공감대와 무관한 주관적 이야기일 수도 있죠.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온 기술의 발전은 모든 감성적인 결과를 수치로 바꾸고 있답니다.
과거엔 '광고'에 대한 평가도 매우 감성적이었어요. 이번 광고 반응이 참 좋았어, 다들 난리입니다, 같은 평가가 일반적이었죠. 그리고 광고를 유치하는 미디어들에서도 우리는 인기 있는 미디어니까 광고비가 이렇게 비싸다, 라는 표현을 서슴지 않고 했었고요.
하지만 지금 광고 시장은 완전히 달라졌어요.
이커머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누구도 유명한 미디어들이 부르는 값을 내지 않게 되었달까요? 이제 기업들은 미디어에 그 유명함에 대한 '증거'를 요구하죠. 주로 광고 게재 시 어느 정도의 클릭이 이뤄지는지를 말하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