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커머스2025 에는 오프라인 상업시설의 트래픽을 데이터화하는 기술 기업이 참여해요. 이름하여 #피치AI. 과연 우리 시설엔 언제,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방문하는지 알면 뭐가 좋게요..? 그야 요즘 유행하는 #사이니지_광고, #DOOH 의 꿈을 펼칠 수 있지요. 심지어 이 기업은 디지털 사이니지를 언제,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쳐다봤는지도 측정한다는 사실..!
요즘 오프라인에서 시설 운영하시는 분들, 모두 DOOH에 관심 많으시지요?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은 불경기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했어요. 올해 2월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2024 옥외광고통계(2023년 기준)를 발표를 발표했는데요. 2023년 기준 옥외광고산업의 시장 규모는 4조3190억원, 전년(4조226억원) 대비 7.4% 증가했어요. 이는 한국은행이 발표한 1.4%의 경제성장률과 대비되는 양상이죠.
최근 자율표시구역 제도가 확대되면서, 주요 도심 지역에 미디어 파사드/대형 전광판 설치가 증가하고 있어요. 일부 랜드로드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요즘 임대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