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애슬레저 는 포화된 시장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스타트업씬에서 #스타브랜드 는 탄생하고 있는 듯요.
#소프트뱅크 가 요번에 무려 4500억원을 투자한 브랜드,
#Vuori 란 #패션유니콘 에 대해 함 알아볼까유?
edited by sasshi(박주민)
애슬레저 시장은 이미 포화된 것 처럼 보이지만, 아직도 시장에서 스타로 부상하는 브랜드들이 더러 있어요.
Vuori가 대표적인 예랍니다. 2015년 출시된 이 6년차 액티브웨어 브랜드는 연간 250%씩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요. 이 브랜드는 룰루레몬이나 Beyond Yoga와는 다소 다른 위치에 서 있는 브랜드예요.
Vuori는 고품질 의류로도 유명하지만 캘리포니아주 해변도시 엔시니타스(Encinitas)의 요가,예술 및 상징적인 서핑 문화를 연결하는 커뮤니티 그룹과 깊게 닿아있는 브랜드예요. Vuori는 산을 의미하는 핀란드어라고 해요. 프로 스케이트보더였던 Chris Miller와 Joe Kudla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퍼포먼스 의류를 찾을 수 없었기에 런칭한 브랜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