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된 여성복 브랜드가 갑자기 #Z세대 에게 인기를 끌게 되는 그런 일.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이 이 브랜드에선 일어났어요. 무엇이 이 오래된 여성복을 소셜에서 발견하게 만든 걸까요?
한국의 백화점 의류숍들에는 아직도 탈의실에 거울이 없는 곳들이 많아요. 입어보고 싶은 제품들을 탈의실에 가져가 입을 수는 있지만, 착용한 모습을 보려면 밖으로 나와 숍마스터와 함께 거울을 보아야 하죠.
이런 시스템은 Zara나 유니클로 같은 대형 SPA 브랜드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에겐 어색한 시스템이었어요. 프라이버시가 존중되기 어려운 시스템, 옷을 충분히 즐기기 어려운 시스템이라 느껴졌기 때문이죠. 지금은 백화점 의류 매장들도 점점 탈의실 내에 거울을 갖춘 곳들이 늘고 있어요.
그런데 북미의 프리미엄 편집숍 브랜드 Artrizia가 최근 '거울 없는 탈의실'로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답니다.
이 브랜드는 약 40년 동안 운영되어 왔지만 최근에야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