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전 세계 #할인점 들이 급부상 중이네요. 여기 유럽의 비식품 할인점 #액션 의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흥미로워요. 5년 새 2배 성장한 이 기업의 강점은요.
-기회주의적 미친 조달이 전체 조달의 60%
-압축적 구색과 분배/운영의 획일화
-자린고비도 울고 갈 짠돌이 회사 문화
이 모든 것이 매출과 평화를 만듭니다… 할인점 비즈니스에 관심 있으시다면 필독이어요!
안녕하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아주 독특한 유럽 리테일러 하나를 소개할까 해요. non-food discounter, 즉 비식품 할인점으로 불리는 액션(Action)이 그 주인공이에요.
액션의 성장은 요즘 눈부시답니다. 지난해에만 30% 성장했구요. 최근 5년 사이에는 무려 매출이 2.6배나 늘면서 유럽에서 비식품 할인점 붐을 일으키고 있어요.
대체 비식품 할인점이란 뭘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