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보통 소비자들은 이커머스에선 목적구매를, 오프라인은 충동구매를 해요. 그러다보니 이커머스 기업들에겐 #장바구니 를 늘리는 것이 최대 허들이죠. 충동구매를 해야 장바구니가 커지지 않겠숴! 온라인에서 충동구매를 유도하는 간단한 방법.. 뭐게요?
보통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차이를 이야기할 때 온라인은 '계획 구매'에 선호되는 반면, 오프라인은 '충동 구매'가 작동하는 시장이라고 이야기해요.
이 말은 어느 정도 사실이에요. 지금 꼭 사야만 하는 제품이 있다면 소비자들은 대부분 온라인을 택해요. 집 근처를 돌아다녀 봐야 그 제품이 없을 수도 있고, 또 있긴 하지만 가격이 황당할 수도 있거든요. 온라인에선 꼼꼼하게 가격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데다 우리나라의 빠른 배송 시스템 덕분에 필요한 제품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한 번에 틀림없는 선택을 할 수 있죠.
그런데 오프라인은 그런 식으로 작동하지 않는답니다. 소비자들이 매일매일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자주 들르는 곳은 동네 슈퍼마켓이에요. 보통 슈퍼마켓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