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디터 들의 칼럼이 달라지고 있습니다.과거엔 신상품과 트렌드 뉴스가 패션 미디어의 주요 콘텐츠였지만,이제 그들은 #투자하기좋은#럭셔리#아이템 을 추리고 있어요.구매와 투자가 구분되지 않는 시대, 어떤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을까요?
재판매 시장의 성장과 함께 MZ세대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투자 항목으로서의 가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어요.
디자이너 아이템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거래로만 생각하지 않아요. 그들은 이 제품이 정말 가치가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이 때의 가치란 이후 재판매할 때 받게 될 가격을 의미하죠. 이런 소비자들은 일시적인 패션으로서의 제품이 아니라 영원히 가치를 유지하는 제품을 원해요.
현재 럭셔리 산업이 경기 침체에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지만, 부의 격차는 역사상 가장 크기 때문에 경기 침체가 임박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머니가 넉넉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부족하지 않아요. 이들이 투자 항목을 찾고 있다면 가장 좋은 구매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