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디다스 가 미국 판매 제품에선 Made-in-China가 사라지게 될 거라고 발표했어요. 모든 중국 소싱을 끊는 건 아니에요. 이제 지정학적 불안을 해결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소싱 전략은 공통적이에요. #지역화 생산 전략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디다스가 향후 미국 판매용으로는 중국 생산을 중단할 계획이에요.
아디다스 CEO 비욘 굴든(Bjørn Gulden)은 7월 31일 실적 발표 컨퍼런스에서 본적으로 더 이상 중국에서 미국으로 제품을 소싱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이를 위해 아디다스는 이미 "많은 작업"을 했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잠재적인 새로운 미국 관세에 따른 것은 아니지만, 회사는 꼭 미국과 중국의 정치적 알력 위험을 피하는 것 이상으로 '공급망의 지역화'라는 큰 목표에 부합하고 있다고 강조해요.
아디다스가 중국 소싱망을 모두 차단하겠다는 뜻은 아니에요. 미국으로 들어가는 제품만 중국에서 소싱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