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증수증익을 기록 중인 #시마무라. 한 때 자사몰도 없어 고민 중이던 이 기업은 코로나 때 혁신에 성공해요. 저가 의류 브랜드지만 높은 마진율과 낮은 판관비를 유지하는 비결, 또 최근 감잡기 시작한 이커머스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요즘 일본 시마무라의 성장세가 무섭네요.
최근 2023년 2월기 결산 발표가 있었는데, 3년 연속으로 증수증익을 기록해 인플레이션과 불경기란 악재가 이 브랜드를 비켜가고 있음을 과시했어요. 물가 상승이나 엔저 등 어려운 환경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마무라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본의 DiamondRM에서 시마무라의 대표 스즈키마코토(鈴木誠)를 취재했는데요. 스즈키마코토는 시마무라의 최근 성장이 무엇보다 조심스러운 일련의 'MD(상품정책)' 변화에 기인한다고 밝혔답니다.
보통 MD 변화를 '제품 믹스의 변화'라고도 하는데요. 그동안 시마무라는 유니클로보다 저렴한 가격의 일상복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