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초컬릿 공룡 #허쉬 의 #헤징 전략에 대해 소개했지요? 그렇다면 커피 공룡 #스타벅스 는 커피 원두 가격 상승에 어떻게 대비하고 있을까요? 코로나 전후로 스타벅스의 헤징 전략에는 변화가 생겼어요. 헤징 전략은 하나가 아니에요. 기업의 현금 흐름, 재고 상황에 따라 기업마다 최선의 전략은 다르답니다.
요즘 커피값도 난리도 아니지요? 세계 커피 소비량의 3%를 차지하는 스타벅스는 커피 원두 변동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요?
스타벅스도 커피 원두 가격 변동 위험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대책들을 적극 활용해 왔어요.
스타벅스는 연례 보고서를 통해 생두 구매 시 공급업체와 두 가지 계약 방식을 사용한다고 밝혔어요. 첫 번째는 '고정 가격 계약'이고, 두 번째는 '가격 추후 결정 계약'이에요. 또한 시장 변동성을 헤지하기 위해 파생상품 계약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고정 가격 계약 (Fixed-Price Contract)은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