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커지는 #향수 시장. 이제 MZ세대가 향수를 즐기는 방식은 구세대와는 완전히 달라요. 그들은 #스멜맥싱 을 즐겨요. 향기를 맥시마이즈하기 위한 MZ세대의 소비를 따라잡기 위해, 향수 기업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답니다. 지금 향수 R&D가 어디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지 들어보세요.
최근 향수 소비는 그 어느 때보다 풍부한 소비 문화를 이루고 있어요.
자신만의 시그너처 향수를 선택해 평생 같은 종류의 향수만 사용하던 이전 세대와는 달리, Z세대와 알파세대들은 보유하기 보다는 여러 종류의 향수로 '향수옷장(Fragrance wardrobes)'을 갖추고 싶어하죠. 이런 트렌드를 타고, 더 작은 사이즈의 미니어처 향수가 새로운 사이즈의 대세가 되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