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광기에 가까왔던 #스니커즈 시장에 점점 변화가 일고 있어요. 이제 '한정판 드롭'에 대한 열기는 전같지 않아요.혁신적 디자인이 부족해서일까요? 아니면 트렌드가 지루한 운동화를 선호해서일까요?
한때 광기로까지 묘사되던 스니커즈에 대한 열기가 식고 있어요.
이 이상 징후에 대해선 저도 데일리트렌드에서 몇 번 소개한 바 있는데요. 한때는 한정판 드롭에 대한 집착과 2차 시장에서 수십 배 넘는 가격으로 팔리던 스니커즈를 보는 게 일상다반사였지만, 지금은 어떤 드롭이건 과거와 같은 관심을 끌기엔 역부족인 상황이에요.
무엇이 이런 침체를 불러왔는지에 대해 WSJ는 YouTube에서 600,000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Michael Mitchell을 인터뷰 했어요. 그는 "확실히 지루해요"란 짧은 문장으로 현장의 느낌을 전달했죠. 그는 “우리는 차세대 Kanye West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최근 스니커즈 씬에 혁신적인 제품이 부족함을 지적해요. 과연 혁신적인 제품이 부족해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