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총정리 마지막 시간! #마케팅 트렌드 4개를 짚어봅니다~-#크리에이티브 하게 움직이소서~-추락하는 #페북광고? 여전히 잘나가는 기업들에게서 배울 점이 있어요.-#LTV 를 늘리는 방법, 지금 알아둬야겠지요?-새로운 마케팅 채널, #CTV, #DOOH, 새로운 #소셜 에 발을 들이소서~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휴가 전 상반기 총정리 마지막 시간! 오늘은 올 상반기에 두드러졌던 마케팅 트렌드를 함 정리해보도록 하겠심다~!
그동안 마케팅의 중심은 '퍼포먼스 마케팅'이었어요. 애널리틱스와 온라인 광고 중심,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이 최근 몇 년 간 '마케팅'이란 말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영역들이었죠.
그러나 우리는 지금 쿠키 없는 시대를 향해가고 있어요. 벌써 페이스북 마케팅은 광고 효율이 똥 되면서 전 세계 마케터들을 고뇌로 몰아넣고 있어요.
이런 변화가 상반기 마케팅에 엄청난 변화들을 가져왔으니... 두구두구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