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연말, 혹독한 불경기 속에서도 리테일러들은 사상 최대의 홀리데이 매출을 기록했어요. 주요 동력은 '할인'과 '핀테크'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장바구니 를 키우는 주요 기술로는 #번들링 이 특히 빛났답니다. 여러분은 번들링을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가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지난해 블프 특수 때 이커머스들의 호황을 이끌었던 핵심 기술에 대한 이야기예요.
지난해 그렇게 불황이었는데도 블프 때 이커머스들이 전년비 8-9%씩 성장했다고 이미 말씀 드린 바 있지요? 이 성장의 주요 동력은 'BNPL 같은 편리한 결제 옵션'과 '할인'이었는데요. 오늘은 요 할인의 기술에 대한 얘기를 좀 해볼까 해요.
보통 남는 물건을 떨이하는 게 아니라면 리테일러들은 할인을 싫어하죠. 하지만 때론 전략적으로 할인을 계획할 때도 있는데요. 리테일러들이 기꺼이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은 단 하나예요. '그만큼 더 많이 판다면'이라는 거요. 즉, 더 대량 구매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