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럭셔리 에는 #매스티지 바람이 불고 있어요. 최근 '코치'와 '버버리' 같은 브랜드들은 하이엔드 브랜드들과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특히 #체험 분야에서 이들의 전략은 인상깊어요. 버버리가 중국에서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들어보세요.
최근 럭셔리 산업에서 '체험'은 중요한 요소가 되었어요/
럭셔리 브랜드들은 부유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따라 여름이면 남유럽의 해변을, 또 겨울이면 전세계 스키 리조트를 팝업으로 물들이곤 하죠. 올해에도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유명 스키 리조트에 자기만의 팝업 롯지들을 꾸미게 될텐데요.
최근 코치(Coach), 버버리(Burberry)와 같이 매스티지 포지셔닝에서 입지를 굳힌 브랜드들이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에 비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이런 브랜드들은 겨울에 어떤 체험을 준비하는 게 맞을까요? 매스티지 브랜드들도 스키 리조트에서 팝업 롯지를 꾸미는 것이 효율적인 마케팅일까요?
이제 매스티지 브랜드들은 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