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본격적인 ‘MONTHLY DROP’ 시작
by
sohee
2018-10-24
#슈프림 의 성공은 의류산업 전체의 기획방식을 교란하고 있어요.
몽클레어, Tod's에 이어 #버버리 또한 #드롭 방식을 선언했답니다. 바로 이번달부터 시작된 버버리의 #MonthlyDrop,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이번 패션위크에서 가장 큰 화제가 됐던 쇼 중 하나는 리카르도 티시의 버버리 데뷔 컬렉션이었어요. 리카르도 티시는 이 쇼가 있기 전에 새로운 로고시리즈를 발표해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게릴라 마케팅을 했었죠. 그리고 패션위크가 모두 끝나고 얼마 되지 않은 10월 15일, 버버리는 또하나의 놀라운 발표를 했답니다. 그건 바로 앞으로 버버리의 생산과 기획방식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를 암시하는 빅뉴스였죠.
버버리에 의하면, 앞으로 매월 17 일, 버버리는 'B 시리즈'란 이름 하에 새로운 Monthly Drop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에요. 첫 번째 B시리즈는 10월17일 12시 (영국 시간)부터 Burberry의 Instagram 및 WeChat 계정과 LINE 및 Kakao 플랫폼을 통해 24시간동안 독점적으로 판매될 거라고 했죠.
Related Posts
2022-07-13
MSCHF의 새로운 드롭, ‘부자 아이스바’를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트럭
2022-06-14
Twitter의 ‘Product Drops’ 기능, 괜찮지 아니한가
2022-06-06
Burberry의 여왕 70주년 기념 캠페인은 완벽했습니다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유니클로 유니폼’, 재도전 4년 만에 두 배 성장
- 10월 트렌드 체크 : AI 커머스, 부동산, 뷰티 관련 주목할 트렌드
-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10.10-10.16)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넥스트커머스] 사람보다 봇이 많은 웹트래픽: 온라인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
- 신규사업 ‘철수력’이 중요한 이유
- [넥스트커머스] 번개장터: 한국 중고시장의 현재
- [넥스트커머스] 향후 20년, 대상속시대(Great Wealth Transfer)의 소비
-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10.10-10.16)
- [넥스트커머스] 메가커피가 스타벅스 시장을 잠식하고 있을까요?
- 케어링,Kering Beauté 로레알에 매각: 뷰티사업 쉽지 않네
- [넥스트커머스] 향후 20년, 대상속시대(Great Wealth Transfer)의 소비
- 日 COUNTERWORKS: 테넌트와 상업시설을 연결하는 프롭테크 플랫폼
- [넥스트커머스] 워크업 돌풍: 쿨한 백엔드가 만드는 가성비 파워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SPI 위클리 뉴스 브리핑(2025년 10월 셋째 주)
- ‘홈페이지의 종말’: 온라인몰이 GEO 시대에 대비하는 법
- 日 뉴우먼 다카나와: 28층에 공중정원이 있는 새로운 컨셉의 쇼핑몰
- Grok :일론머스크의 섹시하고 매운 19금 스탈 AI의 세계
- Black Rock Coffee Bar: 카페체인이 IPO로 단박에 유니콘
- ChatGPT 쇼핑이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 Yes Day: 13세 인플루언서가 만든 또 하나의 알파세대 뷰티
- 빠르게 성장하는 K브랜드의 함정: ‘동질화 트랩’
- 매머드커피, 도쿄 1호점 하루 1천잔씩 판매
- 에피제네틱(epigenetics) : 뷰티에서 중요해지는 키워드
- 9월 트렌드 체크 : 상업시설, 인공지능, 패션, 뷰티 관련 주목할 트렌드
News
주요 백화점들이 11월 시작과 함께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을 선보이며 연말 대목 손님잡기에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외벽 장식은 기존 그래픽 전광판 벗어나 동화 속 퍼레이드를 연상케 하는 조명쇼가 되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약 4,4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20억 원으로 42.9% 급감했습니다
신세계디에프가 명품 브랜드 샤넬과 손잡고 인천공항에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 공항 면세매장을 새로 열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리얼리(Realry)는 전세계 명품과 패션 브랜드 상품을 한 곳에서 검색·가격비교해주는 메타검색 서비스로 주목받으며 최근 62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Latest from Blog
신규사업 ‘철수력’이 중요한 이유
보통 '#신규사업'을 바라볼 때 '성장력'과 '투자력'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요즘처럼 트렌드가 급변할 때에는 #철수력 에 대해 고민해봐야 해요. 여러분 기업은 철수력이 있으신가요? 일본 BCG에서 쓴 단어인데 너무 마음에 들어 오늘 이야기주제로 가져왔어요.…
‘유니클로 유니폼’, 재도전 4년 만에 두 배 성장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신규 사업의 '철수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제때 철수하면, 더 좋은 시기에 아이디어를 다시 실험해볼 수 있어요. #유니클로 는 유니폼 사업에 도전했다가 한때 중단했지만, 다시 재개한 뒤 4년 만에 두…
[넥스트커머스] 번개장터: 한국 중고시장의 현재
2025년 한국에선 백화점 3사도 모두 #중고 서비스를 시작했고, 무신사 또한 '무신사 유즈드'를 대대적으로 런칭했어요. 과연 한국의 중고 시장은 어디에 와 있을까요? 넥스트커머스에서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로부터 한국 중고시장의 현재에 대해 들어보았어요. 2025년 한국에선…
[VIP] 마이리얼트립의 ‘태도’ 外
기업의 '태도'와 '평판'이 어느 정도 중요할까요? 얼마 전 한인민박 전문 여행 플랫폼 ‘민다’가, 여행 앱 마이리얼트립의 전(前)직원 A씨를 상대로 낸 형사소송 2심에서 승소했어요. 이 사건은 2022년 5월부터 8월까지 마이리얼트립 직원(민자 주장 3명,…
How They’re Moving
한 주간의 글로벌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트럼프 관세로 인해 프랑스 뷰티 업계에서 1만명이 직업을 잃을 수 있어요.-럭셔리가 이제 슬슬 회복되나요...?-나이키, Shein, 젠틀몬스터 등이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고 있네요. Trump 관세: 프랑스 화장품 산업, 1만 명…